언론보도 페이지 비주얼이미지
HOME  > 자료게시판  > 언론보도

언론보도

경상대, '제2기 GNU 시민인문대학' 28명 수료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자 : 2020-02-25 17:02:54 조회수 : 76
첨부파일 :
IP : 203.255.5.27  | 답변갯수 : 0
경상대, '제2기 GNU 시민인문대학’ 28명 수료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9.01 09:07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경상대학교(총장 이상경) 인문대학은 31일 창원경상대학교병원에서 '제2기 GNU 시민인문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GNU 시민인문대학은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하나로 인문대학 교수들이 시민들에게 직접 인문학을 강의함으로써 시민과 함께하는 인문학, 나눔의 인문학을 실현할 목적으로 개설된 것이다.

참가자들은 7월 13일부터 매주 토요일 2시간 동안 ‘공감과 소통, 그리고 힐링의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강의에 참여했다.

제2기 GNU 시민인문대학은 창원에서 진행한 만큼 수강자 수에 제한을 두지 않고 문을 열어두어 청강할 수 있게 했다. 최종 28명이 전 과정을 수료해 두 번째 시민인문대학 졸업생이 됐다.

졸업생들은 “향후에도 도민들이 대학 강의를 듣고 토론하며 인문학적 관점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상대 인문대학은 수료생들의 학적부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면서 인문대학에서 주최하는 대중세미나 등에 우선 초청하며, 수료생들이 소통과 교류를 이어갈 ‘만남의 장’(포털사이트 카페 등)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문대학 임규홍 학장은 “이번 강의를 창원에서 개최함으로써 경상대가 경남 거점 국립대학으로서 자리매김하고 경상대 인문대학의 훌륭한 교수들의 인문학 강의를 창원시민들에게 제공한 데 의미가 있다”며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개설된 제2기 GNU 시민인문대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창원경상대학교병원 관계자와 수강생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http://www.d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0631

목록